8bitdo 사용기, 스위치에서 플스패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8bitdo 리시버(이하 팔빗도)를 구매하였었는데,
드디어 사용기를 가져왔습니다.
구매기는 여기로~
8bitdo 구매기, 플스패드를 스위치에서 사용해보아요! (부제: 몬스터헌터라이즈 준비)
안녕하세요~ 앞서 힘들게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였었죠. https://xxnc.tistory.com/66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언박싱 (feat. 링피트어드벤처) 안녕하세요~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
xxnc.tistory.com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잘 작동합니다!!
또한 가장 어려웠던 과정이 플스패드를 페어링 모드로 전환하는 것일 정도로 설치도 간단했습니다.
따로 팔빗도 펌웨어 업데이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작동이 잘 안되거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아래의 페이지에서 적절한 버전의 펌웨어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Support 8BitDo
01/12/2021 1. Added support for 8BitDo Ultimate Software: customize button mapping, adjust stick & trigger sensitivity, vibration power control and create macros.(PS5, PS4, Xbox One X/S and Switch Pro controllers only). 2. Added support for DualSense Contr
support.8bitdo.com
아무튼 이 어려웠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먼저 준비된 8bitdo 를 스위치 독에 꽂아줍니다.
......끝입니다.
물론 추가적인 옵션 조정이 조금 필요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컨트롤러와 센서" 탭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Pro 컨트롤러 유선 통신"을 OFF에서 ON 으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아마 새로운 패드가 등록되었다는 메세지가 뜰겁니다.
그 다음 팔빗도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 모드로 만들어줍니다. (불빛이 빠르게 점멸합니다.)
그 다음 플스패드가 꺼진 상태에서 PS 버튼과 SHARE 버튼을 동시에 꾸욱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플스4는 초기모델로 국내정식발매 때 예약구매 했던건데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물론...가끔 CD를 뱉어냅니다 ㅋㅋㅋ
테스트 겸해서 스위치용 몬스터헌터 라이즈 데모 버전 2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빠릿하게 반응을 해주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몬린이에게 마가이마가도 수렵은 무리였습니다...
다만 타격시에 진동이 없는데 이건 원래 그런건지 조이콘과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진동 테스트시에는 잘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팔빗도를 사용하면 스위치 기기의 슬립모드 깨우기가 안됩니다.
무슨말이냐하면 스위치가 슬립모드로 되어있을때 프로콘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켜집니다.
그런데 팔빗도는 위와 같은 일련의 과정 (스위치를 켠다>팔빗도 버튼을 누른다>패드를 페어링한다) 을 매번 거쳐야합니다. 매번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조이콘으로 슬립모드를 깨운 후 플스 패드를 켜면 바로 작동 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귀찮다면 귀찮은 과정입니다.
둘째, 패드 배터리 차이입니다.
아시다시피 플스패드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저는 플스로 몬헌 월드를 플레이할때도 외장 배터리를 연결하여 사용하였기에 이미 익숙해지긴 했지만,
몬헌같이 장시간 즐기는 게임을 위해 패드를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배터리 깡패로 소문난 프로콘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본인이 다른 패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팔빗도 리시버를 사용함으로써 스위치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손에 익은 패드로 플레이할 수 있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라 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패드가 없다면 스위치 전용 프로콘을 구매하여 즐기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끝.